미스테리소의 윈도우이야기

솔직리뷰 - 아이페가 PG-9062S 게임패드 본문

솔직리뷰/기타

솔직리뷰 - 아이페가 PG-9062S 게임패드

감고양이 2018. 5. 29. 12:30

이 게시글은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며 따로 스폰서 없이 직접 구입하고 솔직하게 말한 글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아이페가 PG-9062S 블루투스 유무선 게임패드입니다.

일단 이 제품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PC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PC의 경우 무선으로 연결할려면 추가적인 기기가필요하지만 단순히 USB 5핀케이블만 있으면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이 제품을 사게된계기는 뭐 게임을 하기위해서 사는것이 맞는데요. 정확히 말하자면 스팀게임입니다. 여기까지만 말하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실텐데 정확히 말하자면 스마트폰에서 스팀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여기까지 들으시면 이게 도대체 무슨 개같은 소리냐고 물으실 수도 있을텐데요. 간략한 설명은 제품이미지 아래정도에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제품의 박스입니다. 일단 저같은경우 오픈마켓에서 구매했고 새제품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그런데 아쉬운점?이 있다면 제품의 박스가 찌그러져서 왔습니다. 그렇게 막 심하게 찌그러져 온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로서 새제품인데 박스가 구겨져있다는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박스에는 기본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표시된 간단한 설명과 제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적혀있었고 위와같이 제품의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투명한 비닐? 플라스틱? 재질로 한면을 만들어놨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위와같이 본체, 충전전용케이블(상품페이지에서 말하길 충전전용케이블이니 pc와 유선연결시에는 따로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영어와 한국어로 적혀져있는 설명서 이렇게 딱 세개가 들어있었습니다.


본체의 경우 전체적으로 무광이지만 정면에서 볼 시 위에 조금과 십자버튼은 유광이였습니다.

후면은 거의 무광이였구요.

가운대를 위로 올리와 램프4개(현재 어떤모드인지 확인하는 램프)가 있었으며 스파트폰을 끼울수있는 홈이 있었습니다.(들어올린부분 크기조절절가능함)



자 여기까지가 나름 객관적인부분(있는그대로 말한부분)이고 실사용 후기를 말하자면(주관적) 일단 저같은경우 게임패드를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데 솔직히 불편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패드에 익숙하지 않아 그런것도 있으니 뭐라 깊이 신경쓰지 않고 넘어가셔도 되는것이지만 중요한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에 끼어서 하는부분이 조금 약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장착시키고 할시 눞혀서(누운상태로 플레이)하다가 정면에서(앉든지 엎드려서 플레이) 할시 스마트폰 장착한 부위가 딸깍(고정하는소리)하는 소리가 조금씩났으며 실제로 살짝 쳐짐같은것이 있었습니다.(참고로 기종은 갤럭시 A8 2018 입니다.)


이것이외에는 따로 불만은 없었습니다. pc연결도 잘되고 안드로이드 연결도 잘되고 게임속 진동이 있는상황에서도 진동 잘되는것 같구요.(뭐 비싼패드처럼 무슨 진동부위가 트리거에도달려 있다그런거는 모르겠고 진동이 일어날만한상황에서 진동이 있다는것은 확인했습니다.)

가격대비 제품의 품질은 보통~만족사이였던것 같았습니다.



자여기까지가 이 제품의 제생각과 설명이였고 맨위에서 스마트폰에서 스팀게임을 했다는 그증거들만 몇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스팀게임을 하는지에대해서는 조만간 게시글을 올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