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테리소의 윈도우이야기

솔직리뷰 - 브라보텍 존스보 NC-1 Black RGB 램 방열판 본문

솔직리뷰/기타

솔직리뷰 - 브라보텍 존스보 NC-1 Black RGB 램 방열판

감고양이 2019. 2. 22. 22:16

이 게시글은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체험단과 같이 물건을 받아 리뷰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용하고자 구입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1. 들어가기 앞서


이번에 솔직하게 리뷰할 제품은 브라보텍의 RGB 램 방열판입니다.

일단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된 계기는 한번쯤 램오버를 도전해보자 라고 생각하고 있던 도중 마침 할인쿠폰이 생기고 램을 추가로 16기가랑 4기가를 구매했기에 '이번기회에 램오버클럭 도전해보자' 라며 구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메인컴에는 16X2해서 총 32기가 서브컴에는 8+4총 12기가를 주었으면 이번에 리뷰글에 사용된 존스보 NC-1의 경우 메인컴에 사용하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 생각을 말하기에 앞서 우선 이 제품의 구성과 조립방법을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제품구성과 조립방법



우선 제품상자입니다. 제품상자에는 jonsbo nc-1 / aluminum memory heatsink라 적혀있고 해당 제품이 블랙인지 화이트인지 구별할수있도록 RGB아래에 검정색 점이 찍혀있었습니다. 회사 사이트주소 그리고 중국어로 예상되어지는 글자와 바코드가 찍혀있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조립설명서 1개, 충격방지?패드1개, 제품본체 1개, 육각 렌치 1개, 써멀 패드 2개, 예비용 나사1개, 그밖의 스티커와 알수없는것들



그럼 지금부터 조립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메인보드에서 램을 꺼내줍시다.



그후 제품 본체에 있는 나사를 풀어 다음과 같이 만들고 방열만 한쪽면에(램이 넣어지는 부분에) 서멀패드를 붙입니다.)



램을 장착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잘 조절해 붙인 뒤(서멀패드에 약간의 접착성이 있습니다. 일부러 잡아당기지 않는한 빠지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다른 쪽 방열판에도 서멀패들을 붙이고(램이 닿는부분) 다시 나사로 조이시면됩니다.



다만 너무 쌔게 조이시면 램에 무리가 갈수있으니 적당한 선까지만 나사를 조이세요.

그럼 위와같은 모습이 될것입니다.(양옆의 홈과 금박부분을 덮지 않아야합니다..)

그후다시 램을 장착시킨뒤 메인보드에 3pin/혹은 4pin전원부에 커넥터?를 연결하시면 램에 불이 들어올것입니다.

저같은경우 후면팬을 장착시키는 곳에 연결했습니다.

(제품 자체에 연결선?확장선같은게 있어서 메인보드 > 방열판 > 방열판 > 후면팬 이렇게 연결했습니다. 추후 방열판을 2개 더 사면 메인보드 > 방열판 > 방열판 > 방열판 > 방열판 > 후면팬 이렇게 되겠죠)



3. 개인적인생각


램의 방열판을 사는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한 2일정도 오버클럭하면서 사용한결과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선 사진으로 잘 표현이 안되었지만 아래와같이



무지개빛으로 반짝반짝하게 빛나게 되었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감성이 충만해졌습니다.(멋져!)

그리고 가장중요한 쿨링은 잘되는것 같았습니다.

램 오버클럭을 하게되면 당연하게도 발열이 그냥 사용했을때보다 심해지는데 발열을 잘 잡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다.



4. 마무리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번제품은 개인적으로 강력추천하는 제품이였습니다. 우선 감성도 충만해지고 무엇보다도 램의 발열을 잡는데 효과를 보였습니다. 오버클럭을 하면서 테스트를 거치게되는데 거의 12시간 연속으로 과부하를 걸어줬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만져본 결과 오버하기전 그냥 램을 만지는것과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약 14000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며 컴퓨터를 꾸미는것을 좋아하시거나 램 오버클럭할때 발열을 잡고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이였습니다.


Comments